바르셀로나, DR콩고와 4,400만 유로 후원 계약 체결, 문화 관광 협력 확대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바르셀로나, DR콩고와 4,400만 유로 후원 계약 체결, 문화 관광 협력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플할사람 작성일 25-07-31 07:17 조회 328 댓글 0

본문

                           

바르셀로나, DR콩고와 4,400만 유로 후원 계약 체결, 문화 관광 협력 확대

 

FC 바르셀로나가 콩고민주공화국(DR콩고) 스포츠 및 레저부와 4년간 총 4,400만 유로 규모의 유니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훈련복 뒷면에는 "DRC, 아프리카의 심장" 문구가 새겨지며, 새 캄 노우 경기장에는 DR콩고 문화 전시 공간인 "DRC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계약에는 스포츠 캠프, 클리닉 등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바르셀로나가 라리가 샐러리캡 문제를 해결하고 선수 등록 여력을 확보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전망이다.
앞서 모나코와 AC 밀란도 DR콩고와 유사한 계약을 맺었으며, 이 문구는 모나코의 챔피언스리그 유니폼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한편 DR콩고는 현재 심각한 인도주의 위기와 무장 갈등에 직면해 있다. 2024년 들어 동부 지역에서의 분쟁이 심화되었고, 유엔은 르완다가 M23 반군을 사실상 지휘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번 계약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 전략의 일환으로, 르완다가 아스날·PSG 등과 추진해온 'Visit Rwanda' 프로젝트와 유사한 맥락에서 해석된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19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와라TV 스포츠중계 와라TV

와라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와라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
채팅서버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