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일본야구] 2025년05월06일 요미우리 vs 한신 분석 중계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

[NPB 일본야구] 2025년05월06일 요미우리 vs 한신 분석 중계

profile_image
작성자 와라TV분석 댓글 0건 조회 604회

본문

17465222165697.png


[NPB 일본야구] 2025년05월06일 요미우리 vs 한신 분석 중계





1. 경기 개요

2025년 일본 프로야구(NPB) 센트럴리그에서 펼쳐지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한신 타이거즈의 맞대결은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통적인 라이벌전인 동시에, 상위권 경쟁에서 중요한 분수령이 될 수 있는 경기다. 특히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선발 투수인 요미우리의 이노우에 하루토와 한신의 사이키 히로토의 맞대결로, 투수전 양상 속에 불펜과 타선의 힘 싸움이 함께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한신이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린 가운데, 요미우리로서는 분위기 반전이 절실한 상황이다.




2. 홈팀 분석 – 요미우리 자이언츠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전통의 명문구단이지만, 이번 시리즈에선 타격 침체와 불펜 붕괴가 심각한 문제로 드러났다. 선발로 나서는 이노우에 하루토는 시즌 2승 1패 평균자책점 2.12를 기록 중인 믿을 수 있는 좌완 자원이다. 특히 낮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내온 ‘스페셜리스트’지만, 직전 경기 히로시마전에서는 6이닝 3실점으로 스에카네에게 홈런을 맞으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해 한신 상대로 홈에서 좋지 않았던 기억도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문제는 불펜진이다. 전날 경기에서 선발 토고 쇼세이가 6이닝 3실점으로 비교적 선방했지만, 이후 3이닝 동안 불펜이 무려 7실점하면서 무너졌다. 요코가와 카이는 1이닝 4실점, 홋타 켄신도 아웃카운트 하나 잡지 못하고 실점했다. 불펜 승리조를 제외한 중간 계투진의 기복이 심각한 상황이다.

타선은 더욱 심각하다. 전날 경기에서 선발 투수 토미다 렌에게 3이닝 동안 단 1점을 올리는 데 그쳤고, 이후 4회부터 9회까지 볼넷 2개를 제외하면 출루 자체가 없었다. 원정 경기에서 살아나던 타격감이 홈에서 완전히 사라졌다는 점은 요미우리에게 큰 악재다. 중심타선의 침묵이 길어질 경우, 이번 시리즈도 어렵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3. 원정팀 분석 – 한신 타이거즈

한신 타이거즈는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 마운드를 완전히 무너뜨리며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선발 사이키 히로토는 올 시즌 2승 3패 평균자책점 2.97로, 성적은 무난하지만 경기 편차가 큰 편이다. 직전 주니치전에서 6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작년 요미우리 상대 강세(단, 도쿄돔 방어율 3.38)는 긍정적 요소다. 다만 금년에는 낮 경기에서 시작이 좋지 못하다는 점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불펜진은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선발 토미다 렌이 3이닝 1실점으로 조기 강판된 이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특히 제레미 비즐리가 3이닝을 책임지며 오랜만에 호투한 것은 불펜 운용에 큰 도움이 되었고, 주력 투수들을 아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전체적으로 한신의 불펜은 체력과 기세 모두 좋은 흐름이다.

타선은 절정의 감각을 보이고 있다. 요미우리 투수진을 상대로 홈런 2개 포함 10점을 몰아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4안타 4타점을 기록한 모리시타 쇼타와 홈런을 터뜨린 사토 테루아키는 팀 타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후반 이닝에 몰아치는 집중력도 인상적이며, 이 기세가 계속 유지된다면 요미우리 마운드를 다시 흔들 가능성이 크다.




4. 최종 분석

이번 경기의 핵심은 선발 투수들의 경기 초반 흐름 장악력과 중후반 불펜-타선의 힘 싸움이다. 요미우리의 이노우에는 낮 경기에서 강점을 보이는 투수지만, 직전 경기에서 그 강점이 무너졌다는 점이 우려스럽다. 한신의 사이키 역시 기복이 있지만, 요미우리전 경험이 풍부하고 비교적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결국 불펜의 뒷받침과 타선의 활약 여부가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분위기는 한신이 앞선다. 불펜의 안정감, 타선의 폭발력, 경기 후반 집중력 모두 요미우리를 압도하고 있다. 요미우리는 불펜이 불안하고, 타선은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노우에가 최소한의 리드를 지키더라도, 뒷문이 불안한 이상 승리 확률은 높지 않다. 접전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기세를 타고 있는 한신이 조금 더 유리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5. 픽 추천

  • 승패 : 한신 타이거즈 승

  • 핸디캡 : 요미우리 +1.5 승

  • 언더/오버 : 7.5 기준 오버

  • 특수 : 홀 (총 득점 홀수 예상)




6. 올스티비 결론

요미우리와 한신의 이번 경기는 선발 매치업 자체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팀 분위기와 후반부 집중력, 불펜 안정감에서 한신이 앞선다. 전날 경기에서 완패한 요미우리는 타선의 회복 없이는 반등이 어렵다. 반면 한신은 상승세의 타격과 짜임새 있는 불펜 운영을 바탕으로 시리즈 흐름을 계속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팽팽한 접전 끝에 한신의 신승이 예상되며, 스코어는 4:3 한신의 승리를 점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팅서버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리그별 팀 순위

icon_arrow_left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하키 테니스 미식축구 icon_arrow_right

와라TV

와라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와라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모바일버전